애니 정보

제목은 약속의 네버랜드이다.

장르는 다크 판타지, 서스펜스, 액션이다.

작가는 원작은 시라이 카이우, 작가는 데미즈 포스카이다.

출판사는 슈에이샤에서 출판했다.

감독은 칸베 마모루이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다.

2019년 1분기에 방영한 작품 '약속의 네버랜드'는 당시 분위기를 바꾼 작품이라고 한다.

'왓챠'기준 평점은 5점 만점에 4.3점으로 높은 평점을 가지고 있는 작품이다. 

 

 

출처 구글 약속의 네버랜드

 

약속의 네버랜드 1화 줄거리

밖으로 나 갈 수 없지만 보육원에서 많은 동생들과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주인공 11살 '엠마'. 이 보육원은 다른 보육원들과 다른 점이 있는데, 그것은 매 달마다 머리가 얼마나 똑똑한지 테스트를 본다. 오늘도 역시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은 노먼, 레이, 엠마가 있다.  

탁원한 두뇌의 소유자인 천재 노먼과 그런 천재와 맞먹을 만큼 꾀가 많은 레이와 뛰어난 운동 신경과 학습으로 둘을 맹추격하는 엠마 이 셋은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천재성을 보여준다. 저런 실력자가 셋이나 되는 건 하우스 사상 처음이라고 한다.

 

오늘도 술래잡기를 하며 노는 아이들, 술래는 노먼이며 보육원에 사는 아이들을 잡는다. 천재적인 노먼은 발자국이나 심리를 통해 엠마를 제외한 모든 아이들을 잡는다. 마지막 남은 엠마까지 전략으로 잡는다. 아쉬워하는 엠마는 무엇 때문에 노먼에게 잡혔냐고 레이에게 물어본다.

계획성, 침착함, 압도적인 두뇌 차이가 아닌 전략 차이라고 한다. 단순히 신체 능력만 따지면 엠마가 우세하지만 술래잡기는 전략적인 놀이이기 때문에 노먼이 더 유리하다고 한다. 이렇게 뛰어난 머리를 가졌다 하더라도 엄마라고 부르는 보육원 선생과는 한 번도 술래잡기를 이긴 적이 없다고 한다.

 

이 보육원은 열두 살이 되기 전에 나간다고 한다. 다른 아이들은 여기서 의문점을 가진다. 이들보다 먼저 열두 살이 되어 떠난 아이들이 한 통의 편지도 보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다른 아이들은 이곳에 대해서 까맣게 잊어버릴 정도로 즐겁게 지내고 있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곧 다른 집으로 입양될 코니는 다른 아이들과 다르게 자신은 꼭 편지를 쓰겠다고 한다. 그렇게 자신이 좋아하던 토끼 인형을 안고 작별인사를 하는데, 코니는 이곳에 계속 지내고 싶다며 가기 싫다며 운다. 여태 같이 지내던 아이들이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다.

 

출처 구글 약속의 네버랜드

아쉬워하며 하던 엠마는 코니의 방을 훑어보다 코니가 좋아하던 토끼 인형을 두고 간 것이었다. 엠마는 인형을 갖다 주러 빨리 뛰어간다. 

코니가 간 곳은 출입금지 구역이었지만 인형을 갖다 주기 위해 엄마의 지시를 무시하고 출입금지구역에 들어간다. 나중에 야단맞을 생각으로 코니를 위해 들어가는데, 난생처음 보는 자동차에 코니가 타고 갈 자동차라고 생각하며 코니를 찾는다. 자동차의 짐칸에 코니의 인형을 두면 될 거라 생각한 엠마는  짐칸에 들어간다. 

 

짐칸을 본 엠마와 노먼은 충격에 빠진다. 주위에 들려오는 목소리에 둘은 숨는다. 그 목소리의 정체는 난생처음 보는 괴물과 같이 생긴 존재들이었다. 괴물들은 죽은 코니를 들어 올리며 인간 고기가 최고라고 하며 빨리 먹고 싶다고 한다. 그 괴물들은 아이들이 엄마라고 부르는 이자벨라에게 상급 이상 세 마리도 출하할 수 있게 준비하라고 한다. 평소 다정하고 존경받는 보육원의 원장, 아이들에게 친절하던 이자벨라는 우수한 아이들을 길러 12살이 될 때쯤 괴물들에게 팔아 치우는 극악무도한 인물인 것을 알게 된다. 이 보육원이 매달마다 지능테스트를 하는 이유도 여기서 밝혀진다. 머리가 좋을수록 상급 상품으로 취급하기 때문이었다. 그렇다면 상급 이상 세 마리를 출하한다는 것은, 노먼, 엠마, 레이를 말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충격에 빠진 노먼과 엠마는 그곳에서 몰래 도망친다. 보육원의 아이들은 괴물의 식량이란 걸 알게 된 노먼과 엠마는 충격에 빠진다.

잡아먹히기 위해 살아왔다고 생각하며 보육원에서 도망치 기로 한다. 노먼은 자신과 엠마, 레이 이렇게 셋이라면 충분히 도망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엠마는 다른 아이들을 남겨 두면 죽게 되며 더는 가족이 죽는 건 싫다고 한다. 슬퍼하는 엠마를 진정시키는 노먼. 노먼은 다 같이 도망치 자고 한다. 몰래 노먼과 엠마가 하는 이야기를 듣고 있었던 레이가 나오며 1화가 끝난다.

 

 

 

다음 2화 줄거리 계속됩니다.